본문 바로가기

question-answer

탈모 증상 초기 관리 방법 어떤 게 있을까요?

탈모 증상 초기 관리 방법

탈모 증상 꼭 알아두세요!

탈모 증상 첫 번째로는 머리를 감을 때나 일상생활을 할 때 평소보다 많이 빠진다는 느낌이 받을 때가 있는데 하루 평균 탈모 개수가 100가닥 이상이라면 탈모를 의심해보아야 합니다. 두 번째로는 수염이 평소보다 굵게 자라거나 많이 날 수가 있습니다. 세 번째로는 두피 상태가 안 좋아질 수도 있습니다. 마지막 다섯 번째는 떨어진 머리카락을 한데 모아 비교해보면 굵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. 탈모 증상으로 의심된다면 정수리와 이마 쪽을 사진을 찍어가면서 비교해보시고 가족이나 지인에게 물어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.

탈모 초기 관리 방법 참고하세요!

탈모 증상이 보이고 초기에 관리하고 싶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탈모 전문병원 및 피부과를 방문하시는 게 좋습니다. 탈모는 유전적, 환경적 등 여러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서 정확한 원인과 진단을 통해 치료를 받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. 만약,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산성이 약한 탈모방지용 샴푸와 두피 마사지를 병행해 보시고 생활 습관을 개선해보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.

젊은 사람들의 탈모가 늘어가면서 유전적 요인보다는 잘못된 식습관과 극심하게 부족한 신체활동으로 인해 두피에 영양성분이 충분히 공급되지 않아 탈모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탈모 초기로 고민이라면 가장 먼저 금연, 금주, 운동, 식습관 개선을 시작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. 그래도 탈모 증상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면 전문의가 상담해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.

넓어진 살구색 정수리 탈모
정수리 탈모